Korean Missionary Kids Education & Development Center의 약자로 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입니다.
콤케드는
한국의 주요 15개 교단 선교부와 130여 개 선교단체가 협력하는 (사)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산하 독립연대기구로 170여 개국 한국 선교사의 자녀(MK) 2만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양육, 돌봄・지원하는 MK 전문 선교 교육기관입니다.
1999년에 설립된 우리 기관을 통해 많은 MK가
치유와 회복을 경험했고, 하나님이 주신 꿈을 찾았으며,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균형 잡힌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로 세워져 가고 있습니다.
MK란?
선교사 자녀를 뜻하는 Missionary Kids의 약자입니다.
대다수의 MK는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부모에게 이끌려 선교지에 정착하여, 잦은 이주와 다른 문화로 인한 정체성 혼란, 뿌리 의식 상실, 교육 진로 등의 문제로 많은 어려움을 겪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런 다양한 문제들이 가정 문제로 발전되어 사역의 효율성이 떨어지거나 선교 전반에 큰 어려움으로 이어져 사역을 중단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MK는 TCK(Third Culture Kid: 제3문화 아이)로 모국과 타국 사이에서 다중문화와 언어에 대한 적응력이 발달하여 폭넓은 세계관까지 갖춘 준비된 하나님 나라의 일꾼으로 성장해가는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콤케드의 사명은
한국 선교사자녀들이 때에 맞는 교육・양육, 돌봄・지원을 통해 균형 잡힌 글로벌 크리스천 리더로 세움 받아 한국교회와 세계 선교 발전에 기여하게 하는 것입니다.
콤케드의 비전은
MK가 영향력 있는 하나님의 사람이 되도록 세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콤케드는 MK를 위한 다양한 교육자료와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한국교회의 자원들을 적극 활용하여 은사에 따른 분야별 전문성을 극대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