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 Business As Mission 운동 초기부터 건강한 '비즈니스 세계 속 ㅅ교적 삶'을 추구해 오신 서명구 교수님(메릴랜드 주립대학학 경영학)께서 “경영학자의 눈으로 본 BAM”이라는 제목으로 첫 번째 강의를 열어 주셨습니다.
이어서 동시대 혁신 기술을 다루는 다양한 기업들의 법률 이슈를 맡아 오신 조원희 변호사님(법무법인 디라이트)께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의 과제”라는 내용으로 강의해 주셨습니다.
2일 차
둘째 날은 2005년 1월 창업 이후 지금까지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과 함께 건강한 비즈니스ㅅ교를 시도해 오신 김진수 대표님(트리니티소프트)께서 BAM 기업가로서의 현장 이야기를 “기업 경영 한복판에서”라는 주제로 나누어 주셨습니다.
두 번째 강의는 많은 이들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세상에 대한 꿈을 도전하고 계신 신성국 대표님(허그인)께서 “지역사회와 이웃을 섬기는 비즈니스”라는 제목으로 우리 주변의 가치있는 비즈니스들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3일 차
셋째 날에는 한 인기 경연 프로그램에 우승해 한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녀를 두신 이성근 ㅅ교사님께서 “내 아이, 비즈니스 세계로 ㅍ송하기”라는 주제로 현장 ㅅ교사의 관점에서 자녀들을 비즈니스 세계로 ㅍ송한 부모의 묵ㅅ과 성찰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이어서 많은 이들이 진로와 ㅅ명을 발견하도록 도와 오신 정은진 소장님(진로와ㅅ명연구소)께서 “코로나 이후 30/40 ㅅ도의 자리”라는 제목으로 코로나 이후 30/40 세대의 감성과 니즈에 대한 ㅅ역 차원의 제안을 해 주셨습니다.
4일 차
어느덧 중반을 넘어선 BAM Trend & Needs 2022 넷째 날에는 A 이사님(동북아 A국)께서 자신이 몸담아온 NK 내지 어느 기업의 현장 이야기를 “ㅂ한내지 사역과 BAM”이라는 제목과 함께 나누어 주셨습니다.
이어서 김의혁 교수님(숭실대)께서 “현실에 뿌리박은 ㅌ일한국 비전”이라는 주제로 코로나 이후의 ㅂ한 및 동북아 상황에 관해 나누며 ㅌ일한국 비전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5일 차
다섯째 날에는 행사 오프닝을 KOMKED 김백석 원장님께서 직접 IBA 공간에서 진행해주셨습니다.
▲ KOMKED 김백석 원장님(왼)과 IBA 이찬욱 ㅁ사님(오)
▲ KOMKED 김백석 원장님의 오프닝
첫 강의는 오랜 시간 국내의 태국인들을 ㅁ양하며 이들의 사회-경제 정착을 도우시고, 이들을 다시 태국 현지로 역 ㅍ송하여 현지에서 지속가능한 ㅅ교ㅅ역을 하도록 지원하고 계신홍광표 대표님(새생명태국인ㄱ회)께서 해주셨습니다. “이주민 ㅅ역 A to Z”라는 제목으로 이주민 ㅅ역의 전체 맵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외국인 유학생 사역 전문가이신 오영석 대표님(랜드마커미니ㅅ트리)께서는 250만 이주민 시대에 한국ㄱ회의 ㅅ명과 ㅅ역적 방향성을 “도시ㅅ교와 외국인 유학생 ㅅ역”이라는 주제로 나누어 주셨습니다.
6일 차
마지막 날에는 2009년 3월부터 지금까지 중동 강성 ㅁ슬림 국가에서 영리 기반의 문화예술 학원 사역을 해 오신 B ㅅ교사님(중동 B국)께서 현재 해당 국가의 왕실과 귀족들에게 인정받고 일터와 삶을 통해 ㅂ음을 전하고 계신 과정을 “중동 무슬림과 문화예술교육 ㅅ교”라는 주제로 나누어 주셨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강의는 사회주의국가 C국에서 14년째 외식 사업, 카페, 프렌차이즈 사업을 하며 28개 매장을 운영하고 계신 데이빗진 대표님(지핸즈)께서 “ㅅ교지 창업시 Must-have 요소”라는 내용을 전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사님들의 강의를 듣고 싶은 분을 위해 일부 강사님들의 강의를 공유해드립니다. 보안 문제로 모든 강사님의 강의를 공유할 수는 없지만, 유익하고 의미있는 강의들을 공유합니다!